iOS 디자인 테마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앱스토어 상위 차트에 오를 뛰어난 상품(앱)을 만들 기회를 갖고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높은 품질과 기능성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켜야한다.
다음 세가지의 주요 테마는 iOS 를 다른 플랫폼과 구분짓는다.
명확성(Clarity)
시스템 전반적으로 텍스트는 모든 사이즈에서 가독성이 있어야하며, 아이콘들은 의미를 명확히 전달하며, 장식(adornments - 이게 뭔가?)은 세밀하며, 적당해야한다. 그리고 기능성에 중점을 두어 디자인을 해야한다(기능이 명확히 드러나도록). 부정적인 공간 및 색, 글귀, 그래픽, 인터페이스 요소 등은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고 상호작용을 알 수 있도록 전달한다.
존중(Deference) - 컨텐츠에 대한 존중, 우선
역동적인 모션과 힘있는, 아름다운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이해하고 컨텐츠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한다. 컨텐츠은 일반적으로 화면의 대부분을 채우고, 반투명하고 흐린 효과는 떄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반투명을 통해서 콘텐츠에 더 집중한다는 뜻인가?)
베젤, 그라디언트, 그림자 효과 사용을 최소화하고 인터페이스를 밝게 만들어서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다.
깊이(Depth) 계층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 컨텐츠 및 화면 구성
비쥬얼 레이어와 모션을 통해서 계층 구조를 전달한다. 터치를 통해서 기능에 접근함으로써 맥락을 놓치지 않고 추가적인 컨텐츠를 확인 가능하다.
(화면)전환은 계층구조를 인식하게 한다.
디자인 원칙
앱의 정체성을 전달할 때, 효과의 극대화, 많은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앱이 될 수 있도록 다음의 다음의 원칙들을 지키자.
미적 무결성(Aesthetic Integrity)
미적 무결성은 앱의 UI와 그 기능성이 잘 표현되었는가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중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앱을 사용하는 경우, 그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미묘하고 눈에 안거슬리는 그래픽과, 일반적인 컨트롤, 그리고 예측 가능한 행동으로 구성한다. 반면에, 게임과 같이 몰입이 필요한 앱의 경우, 사용자에게 재미와 흥미를 북돋우는, 눈에 띄는 매력적인 UI 로 구성할 수 있다.
일관성(Consistency) - 일반성이라고도 할 수 있을듯
일관성 있는 앱 구현은 친숙해서 익숙하며, 시스템 내부적으로 포함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아이콘과 텍스트 스타일과 용어를 사용한다. 앱은 기능과 리액션이 사람들이 예층 가능하도록 구성된다.
직관적인 조작 (Direct Manipulation)
직관적인 조작은 사람들을 이끌고 이해하게 하기 용이하다. 유저들은 화면상의 내용을 제스처를 통해서 움직이거나 기기를 회전시킬 때, 직관적인 조작을 경험한다. 그 조작을 통해서 유저들은 그들의 액션을 통해서 눈에 보이고, 즉시적인 결과를 볼 수 있다.
피드백(Feedback)
피드백은 액션에 대한 결과를 바로 볼 수 있으며, 사람들이 정보에 대한 맥락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한다. iOS 내장 앱들에서는 유저들의 모든 액션에 대한 예상 가능한 피드백이 들어있다. 탭을 했을 떄 하이라이트 되거나, 길게 진행되는 작업에 대해서 작업 진행률을 보여주는것,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는 행동에 대한 결과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
은유 또는 내포(Metaphors)
사람들은 앱의 내부 요소들이 익숙한 은유적인